넷플릭스 신작 '더 글로리' 송혜교 주연, 김은숙 작가, 정보, 줄거리, 등장인물, 표절논란

반응형

12월 30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신작 오리지널 드라마에서 김은숙 작가와 배우 송혜교가 재회합니다. 로맨스 드라마로 유명한 김은숙 작가가 첫 장르물에 도전했으며, '비밀의 숲'의 안길호 PD가 연출한 '더 글로리' 입니다. '더 글로리'는 100% 사전 제작 시즌물로 기획되었으며, 최고 시청률 38.8%를 기록한 KBS '태양의 후예'를 함께했던 송혜교 배우와 김은숙 작가가 5년 만에 만나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목차

     

    '더 글로리' 공식 티저 예고편

    '더 글로리' 공식 티저 예고편

     

    '더 글로리' 제작 발표회

    '더 글로리' 제작사는 지난 20일 제작발표회를 열었으며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김은숙 작가, 안길호 PD 등이 참석했다고 합니다.

    송혜교는 인터뷰에서 "항상 이런 역할에 배고팠다. 너무 해보고 싶었던 장르와 캐릭터였다." 라고 밝혔는데, 그 동안 송혜교 배우가 주로 연기했던 작품들은 대부분 멜로물이었습니다.

    김은숙 작가는 소재가 민감한 만큼 대본의 점 하나까지 고민했다고 밝히며, 송혜교 배우에게 이런 표정과 목소리, 걸음걸이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며 그녀의 연기를 칭찬했다고 합니다.

    안길호 PD는 명실상부한 장르물의 대가로 탄탄한 연출력과 특유의 영상미로 찬사를 받아 왔는데, 김은숙 작가는 "안PD님은 언제 주무시는지 모르겠다며 새벽이고 밤이고 문자를 해도 답이 바로 온다." 며 놀라워 했다고 합니다.

     

    '더 글로리' 기본정보

    넷플릭스 공개일
    2022년 12월 30일

    연출 안길호
    극본 김은숙
    제작사 화앤담픽쳐스

     

    공개된 포스터는 신에게 항의하고픈 마음을 상징하는 ‘악마의 나팔꽃’을 배경으로 ‘더 글로리’에서 극야의 시간을 버텨온 이들과 평생을 난동 속에서 살아온 이들의 다양한 감정을 고스란히 담았습니다. '더 글로리'는 유년시절 학교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인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더 글로리’ 파트1은 12월 30일, 파트2는 2023년 3월에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더 글로리' 줄거리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는 건축가를 꿈꾸던 여주인공이 고등학교 시절 잔인한 학교 폭력으로 자퇴를 한 후 가해자의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아이의 담임교사로 부임한 후 복수를 하는 내용입니다. 학교 폭력은 각종 언어, 신체 폭력, 따돌림 등 말로 표현하기 힘든 트라우마를 만드는 명백한 범죄행위입니다. 학교 외에 인터넷이나 휴대전화로 타인에게 피해 혹은 불쾌감을 주는 것 역시 사이버 폭력에 해당합니다. 학교 폭력을 겪은 학생들은 더 큰 폭력이 두려워 누군가에게 사실을 말하지 못하고, 고통받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번 작품이 학교 폭력 가해자와 방관자를 향한 처절한 복수를 통해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더 글로리' 등장인물

     

    1. 문동은(송혜교 배우)

    배우 송혜교는 세명 사립초등학교 교사 '문동은' 역을 연기합니다. '문동은'은 학창 시절 가난하다는 이유로 모진 학교 폭력을 당해 웃음을 잃고 영혼은 가루처럼 부서진 인물입니다. 배우 송혜교에게는 이번 작품이 첫 장르물이자 첫 복수극입니다.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남자친구', '그 겨울 바람이 분다', '풀하우스' 등 기존 출연했던 작품과 다른 새로운 연기 변신이 기대됩니다.

     

    2. 주여정(이도현 배우)

    배우 이도현은 성형외과 개업의 '주여정' 역을 맡았습니다. '주여정'은 온실 속의 화초이자 싱그럽게 웃고 때때로 하늘 거리는 남자 캐릭터입니다. 그는 동은의 왕자님이 아닌 칼춤을 추는 망나니가 되기로 결심하고, 그녀의 처절한 복수를 돕게 됩니다. 배우 이도현은 '멜랑콜리아'에서는 배우 임수정과 16살의 나이차가 있었으며, 이번 '더 글로리'에서는 배우 송혜교와 14살의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함께 호흡을 맞췄습니다.

     

    3. 박연진(임지연 배우)

    배우 임지연은 학교 폭력을 저지르는 가해자 '박연진'을 연기합니다. '박연진'은 모든 걸 다 가진 남부러울 것 없는 인물이면서 '문동은'과 대척점에 서 있는 잔혹한 성격의 인물입니다. 배우 임지연은 영화 '인간중독', '간신'에서 주연으로 출연하며 존재감을 알렸고, 드라마 '상류사회'에서는 씩씩한 캔디 캐릭터 역할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습니다.

     

    4. 강현남(염혜란 배우)

    모든 게 다 자신의 탓이라 생각되고, 버티면 나아질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는 걸 깨닫게 됩니다. '동은'에게 그 누군가를 죽여달라고 부탁하는데..

     

    5. 전재준(박성훈 배우)

    자신이 태어난 모든 순간을 갑으로 살고 있는 재준은 술, 여자, 도박, 폭행으로 변호사를 만나는데, 바쁘지만 부는 매일 쌓여갑니다. 모든 것을 다 가진 재준은 더 미치도록 갖고 싶은 것이 생기는데..

     

    일본만화 표절논란

    '더 글로리'는 제작 초기부터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일본만화를 표절했다는 의혹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괴롭힌 그 녀석이 나쁜걸까, 괴롭힘 당한 내가 나쁜걸까?'라는 일본만화와 학교폭력 소재, 설정, 줄거리 등이 유사하다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

    ⛔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피해지원센터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 파킹통장(제1금융권,인터넷은행,저축은행) 금리비교 추천 총정리

    디즈니플러스 무료체험 요금제(가격) 해지방법 카지노 다시보기

     

     

    시간이 되신다면 함께 읽어보면 도움이 되는 글도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